JavaScript <객체Object 1>
1.객체(Object)의 개요
1) 객체의 정의
-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를 모아 놓은 집함
- 객체 내부에서는 데이터와 함수를 프로퍼티(속성)과 메서드(기능)라고 불림
-자바 스크립드는 '객체'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-실세계에 존재하고 인지하는 모든 것을 객체로 표현
2) 객체의 특징
- 객체는 데이터 타입 중 하나. 다양한값을 담을 수 있는 컨테이너
ex) 배열도 여러 타입의 자료를 담는 것이 가능한 객체의 이부
: 배열은 개체의 여러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인덱스를 부여한 타입
- typeof(데이터): 해당 데이터의 형태를 반환
2. 객체의 구조
-객네 지향 프로그램의 객체
:고유한 특성가 동작을 가지는 것
# 예시
'사람'이라는 객체의 정의
특정 (속성, 프로퍼티)
- 객체의 속성은 객체가 가진 데이터
ex) 이름, 나이, 직업 등
기능 (동작, 메서드)
-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행동이나 기능을 정의
- 일반적으로 함수 형태로 정의되며, 객체의 속성을 활용하거나 조작가능
ex) 걷다, 말하다. 먹다 등
3. 객체 생성 방법
- 변수를 정의하고 초기화하여 시작
: 객체는 중괄호({})를 사용하여 초기화
1) 리터럴 방식
-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인 객체 생성 방식
- 중괄호를 사용한 생성
- 중괄호 {}를 사용하여 객체를 초기화
- 그 안에 객체의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정의 가능
2) 생성자 함수 사용 방식
- new 키워드와 함께 사용자 정의 생성자 함수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
- 같은 형태의 객체를 여러 개 생성해야 할 때 유용
-함수 내부에서 this 키워드를 사용해 객체의 속성(vmfhvjxl)을 정의
# 생성자 함순느 일반 함수와 달리 객체를 생성할 때의 사용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
- UpperCamelCase 사용 권